안녕하세요. 웨스턴 동물의료센터입니다.
매우 기쁜 날입니다~~~!!!
웨스턴동물의료센터가 '선한 영향력 리딩기업'으로 선정되었어요!
홍 원장님 대박대박♥ 웨스턴동물의료센터 대박~~~~!!
-
[출처] ▼ 위클리피플 ▼ 기사보러가기 ▼
http://www.weeklypeople.net/view.do?seq=19572
“웨스턴 동물의료센터, 우수한 의료진과 전문적인 시스템으로 고난이도 수술이 가능한 명실상부한 2차 의뢰병원으로서 입지 굳혀”
“홍연정 원장,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하는 외과수의사로서 사회공헌 활동에 따뜻한 귀감”
[위클리피플 전종호 기자]
웨스턴 동물의료센터(홍연정 원장)가 ‘선한 영향력 리딩기업’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단법인 한국경제협업협회가 주최하고 인물지식가이드저널 위클리피플이 주관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에 이 같이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웨스턴 동물의료센터는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사랑하는 마음으로 치료하는 진료 공간이자 2차 진료전문기관이다. 2009년에 병원 문을 처음 연 후로 서울과 수도권 500~600여 개의 병원에서 중환자들의 의뢰를 받아 치료를 시행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2차 의료기관으로서 그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개인 병원에서 시설이나 수술 난이도 등의 문제로 치료가 어려운 환자들을 맡는 곳인 만큼, 두터운 신뢰로 업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많은 의료 환자를 진료하는 명성에 합당하게 최상의 진료 수준을 보유한 의료인들이 환자에게 최선을 다하고 외부강의를 통한 의료지식 전달의 역할을 담당하는 중이다.
웨스턴 동물의료센터의 의료진들은 각자의 위치에서 각자가 해야 할 업무를 최고의 수준으로 이끌어 낼 수 있는 환경에서 일한다. 웨스턴 동물의료센터의 특징은 사람 병원과 같은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수의학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최상의 의료장비와 설비로 일반적인 내외과진료를 포함하여 심장, 비뇨기, 안과, 치과, 정형외과, 신경 등의 국내 최고 수준의 특수심화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웨스턴 척추 관절 연구소를 설립하여 척추관련 질환의 분석과 치료적 접근을 통한 새로운 논문을 지속적으로 발표하며 수의학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웨스턴 동물의료센터의 수의사 42명 포함 110여 명의 스태프는 환자를 책임지며 열정을 다하고 있으며, 365일 24시간 환자들을 위해 낮 시간의 특수심화 진료와 야간의 응급의료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병원을 이끌고 있는 홍연정 원장은 외과 전문의다. 일반 병원에서는 쉽게 치료할 수 없는 백내장, 척추 디스크, 특수 관절, 심장, 신부전, 뇌, 심혈관 기형 수술, 다발성 골절 등 그 케이스도 무척 다양하다. 홍 원장은 26년간의 외과 수의사 생활동안 20,000 케이스의 수술 누적수를 보유하고 있다. 다양한 수술케이스와 횟수만큼이나 다방면에 높은 성공률 또한 자랑한다.
홍 원장은 “웨스턴 동물의료센터는 서울에서 가장 많은 의료진과 가장 많은 환자들을 돌보는 곳이기도 하다. 그만큼 외과, 내과, 영상진단과 등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실력 있는 의료진들과 함께하고 있다”며 “제 수술이나 진료의 퀄리티를 최고로 높이고, 저희 병원의 의료진들과 함께 성장시켜나가 질적으로 안정되는 병원으로 환자들에게 만족을 주고 싶다”는 포부를 전했다.
“수술은 하는 것보다 잘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만큼 성공률이 중요하다”라고 말하는 홍 원장은 “그러기 위해서는 강의, 학회 발표, 병원 내부에서의 학술활동, 국내외 학술활동 등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끊임없는 연구 노력과 학술활동을 강조한다.
학술활동의 일환으로, 홍연정 원장은 대한수의사회 학술 홍보 국제협력위원장이자 대한수의사회지 편집인, 한국 동물병원협회 학술위원으로서 동물의료 체계 확립, 수의직능의 보호 및 발전, 수의계 미래 발전을 위한 기반 확보, 국민보건 향상에 역점을 두고 힘쓰고 있다.
웨스턴 동물의료센터 원장이자 건국대학교 겸임교수를 맡고 있기도 한 홍 원장은 국내 대학과 동물병원협의회, 임상수의학회, 각 지부 수의사회와 도별 수의사회 연수교육과 세미나 등 500여 회의 강의는 물론, SBS TV동물농장, KBS 주주클럽, 생생정보통, 아이러브펫, MBC 잡지왕, TV특종 등 다수의 인터뷰 및 방송출연, 자문 등 왕성한 활동을 이어왔다. 국내외 학회, 학술지 논문 발표는 100여 편에 달한다.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의료인으로서 많은 귀감이 되는 홍 원장은 사회에 따뜻한 온정을 베풀고 있다. 지난 2017년부터는 건국대학교 내리사랑 장학 재단의 웨스턴 동물의료센터 장학금을 운영 중에 있어 후학 양성을 위한 제자 사랑도 실천 중이다. 많은 기부와 후원을 통해 지역 사회에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고 있다.
국내 수의과 분야의 권위자로 명성을 드높이면서도 늘 겸손을 잃지 않고 좀 더 영향력 있는 수의사 집단이 될 수 있도록, 반려동물분야도 좀 더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더 많이 나누고 공존하며 나아가고 싶다는 홍연정 원장. 언제나 우리 병원을 찾는 모든 사람들이 행복해졌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노력하고 있는 그와 웨스턴 동물의료센터는 선한 영향력 기업으로 더욱 굳건히 자리매김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