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소식] 수의대 '내리사랑 장학금'수여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2022년 4월, 건국대 수의과대학 '내리사랑 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있었어요.
이 '수의대 내리사랑 장학기금' 수여식은 건국대 수의과 대학 출신 동문이 모여 가정형편이 어려운 후배를 지원하기 위해 시작되었는데요.
장학금은 건국대 수의과대학 교수 26분이 제자들의 학업 의지를 높이기 위해 2010년 3월부터 매월 월급에서 일정액을 적립하기 시작하였어요. 그리고 지금까지 뜻을 같이하는 수의사 그리고 동문 100여명도 참여하고, 장학금 기탁자가 직접 수여하는 전통을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이 아름다운 전통을 웨스턴 동물의료센터 홍연정 원장님도 매년 함께 하고 있어요.
올해 2022년 건국대 수의과대학 내리사랑 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은 웨스턴 동물의료센터 황현민 부원장님이 직접 참여하였어요!
-
-
▼▼ [건국대] 수의대 교수-동문 ‘내리사랑장학’ 6억 원 모아 - 경향신문 (khan.co.kr) 중 에서 ▼▼
우리 세대는 사회적 혜택을 많이 받고 컸다. 운이 좋아 큰 동물병원을 운영하며 늘 감사했고 기부와 봉사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렇게 동문 선배들과 함께 실행에 옮길 기회를 얻어 오히려 감사하다.
웨스턴 동물의료센터 홍연정 원장님
학창시절 받았던 혜택을 후배들에게 돌려주고 싶어 장학기금을 내게 됐다. 내리사랑장학기금의 취지를 살려 후배들도 동참하기를 바란다.
이종찬 원장님
교수와 제자 동문이 함께 힘을 모아 어려운 후배들을 돕고 그 사랑을 계속 이어간다는 취지가 좋아 언젠가는 작은 힘이라도 보태고 싶었는데 그 기회가 생각보다 빨리 왔다. 모교 발전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고 보람도 있어 뿌듯하다.
최이돈 원장님
평소 배우고자 하는 열의는 강하지만 가정형편이 어려워 학업에 집중하기 어려운 후배들이 많아 안타까웠다. 장학금이 후배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전달되었으면 좋겠다.
최영민 원장님
열정과 실력으로 동물 진료 분야에서 성공한 선배들이 후배를 위한 장학기금을 내는 정신과 마음이 참 아름답고 그래서 더욱 고맙다. 장학기금은 후배들의 학업을 돕고 수의학과 발전에 소중하게 쓰일 것이다.
송희영 총장님
내리사랑 장학기금은 교수와 제자, 동물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아 만든 의미 있는 장학금. 학생들이 미래의 꿈을 위해 노력하고 더불어 나눔의 마음도 함께 해 장학금을 받는 학생이 앞으로 학업을 마치고 사회에 나가 큰 일꾼으로 성장해 다시 후배들에게 내리사랑을 베푸는 아름다운 전통으로 이어갔으면 좋겠다.
나승열 수의과대학장님
경향신문 2013.01.10 발행 | 수의대 교수-동문 ‘내리사랑장학’ 6억 원 모아 | 윤지애/인터넷 경향신문 인턴 기자 (@YeSS_twit/웹場 baram.khan.co.kr)
-
♥작은 사랑이 모여 커다란 힘을 발휘하는 아름다운 전통이 미래에도 내리사랑으로 이어지길 바라며
건국대 수의학과대학 분들 축하드립니다♥
[웨스턴동물의료센터][웨스턴TODAY] 2022 건국대 수의과대학 내리사랑 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